닫기

인사말

외식조리창업학과는 1996년 조리과학과로 출발하여 2001년 4년제 대학 국내 최초 3개 전공 학부제운영을 통해 전문조리인 양성만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조리과학부를 신설하였으며, 그동안 꾸준히 발전하여 2017년 외식조리창업학과와 호텔조리학과로 새롭게 분리하게 되었습니다.

외식조리창업학과는 지금까지 단순 조리인을 양성하던 교육과정의 개념을 혁신적으로 개혁하여 시대적 변화와 요구에 창의적인 (Creative), 각 분야에 최고의 기술을 습득한 전문적인 (Expert), 창업을 위한 매장관리 능력 등 다방면에 멀티플레이어 (Multiplayer), 국제적 감각을 겸비한 우수한 (Smart) 전문조리인을 의미하는 CEMS 글로벌쉐프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외식조리창업학과의 전신인 조리과학부는 지금까지 20 여년 동안 2,0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여 현재 초당조리인으로 다양한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조리과학부 동문중에는 국내 특급호텔인 서울힐튼호텔, 신라호텔, 리츠칼튼 호텔의 총주방장을 현재 역임하고 있고, 여러 대학의 교수와 10여개의 조리특성화 고등학교의 교사로 재직하고 있으며, 20여개 요리학원의 원장 및 강사로도 활동하며 사회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외식조리창업학과에서는 “단순기능 조리인 양성교육과 차별화된 체계적이고 세분화된 심화형 전공실습과 융복합 교육과정을 통해 국내 최고의 통합조리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초당대학교외식조리창업학과장 배현수

좋아요 0    
· 수정일자 : 2020-04-24